2018. 5. 12. 14:53

 

홈 (HOME)바로가기  /  모바일홈

 

삼척 두타산 등산코스 (댓재-두타산-삼화사-무릉계곡)

삼척 두타산 등산코스

 댓대 - 햇댓등 - 두타산정상 - 산성12폭포 - 거북바위 - 학소대 - 삼화사 -
 무릉계곡선 - 무릉반석 (tvN 수목드라마 <마더> 촬영지) - 매표소

 

 

 

 

 

 

 

 

높이는 1,353m이다. 산이름인 두타()는 불교용어로서 속세의 번뇌를 버리고 불도() 수행을 닦는다는 뜻이다. 동해시삼척시 경계에 위치하며 동해시 삼화동에서 서남쪽으로 약 10.2km 떨어져 있다. 태백산맥의 주봉()을 이루고 있으며, 북쪽으로 무릉계곡, 동쪽으로 고천계곡, 남쪽으로는 태백산군, 서쪽으로는 중봉산 12당골이 있다. 4km 떨어져 있는 청옥산(:1,404m)을 포함하여 두타산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삼척시의 영적인 모산()으로서 신앙의 대상이며 예술의 연원()이라 하여 오십정산제당()이 있고, 예로부터 가뭄이 심하면 기우제를 지냈다고 한다. 두타산과 서쪽의 청옥산을 잇는 의가등()은 병풍을 펼쳐놓은 것 같은 가경()을 이룬다.

또한 북쪽으로 삼화사()에 이르는 14km의 계곡에는 국민관광지인 무릉계곡, 조선시대 석축산성인 두타산성, 둥글게 패인 바위 위에 크고 작은 50개의 구멍이 있는 오십정(또는 쉰우물)을 비롯하여, 오십천()·학소대·옥류동·관음사·관음폭포·선녀탕·쌍폭포·천은사()·금란정·용추()폭포 등의 명승 고적지가 있다. 수백 명이 앉을 만한 넓이의 무릉반석에는 조선 전기() 4대 명필가의 하나인 봉래() 양사언()의 석각()과 매월당 김시습()을 비롯하여 수많은 명사들의 시가 새겨져 있다.

출처 (두산백과)  http://www.doopedia.co.kr/

Posted by 압구정메디_에듀